여권이 훼손되거나 유효기간이 만료된 경우 또는 잃어버릴 경우에 여권을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. 이제 구청 방문없이 인터넷에서 간편하고 편리하게 여권을 재발급 받으세요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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여권 재발급 시 유의사항

여권 접수

✔️ 본인 인증 필요

✔️ 여권용 사진 파일 규격에 맞지 않는 경우 신청이 진행되지 않거나 반려될 수 있음

✔️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신청자는 온라인으로 여권 발급 신청이 불가함

  ▶️ 로마자성명(배우자의 로마자 성 포함) 변경 희망자

  ▶️ 상습 분실자(5년 이내 2회 이상 또는 5년 이내 1회이면서 유효기간이 경과하지 않은 유효한 여권이 존재하는 경우)

  ▶️ 잔여유효기간 부여 재발급 희망자 등은 온라인 접수 불가 (가까운 여권사무 대행기관에 방문하여 신청 필요)

 

여권 수령

✔️ 여권 수령시 본인이 직접 방문 필요 (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기존 여권이 있다면 반드시 지참. 유효한 기존 여권이 없다면 신분증 지참)

✔️ 수령 희망 기관은 여권발급 신청시 본인이 선택하며, 일단 신청이 완료되면 수령 기관 변경 불가

✔️ 해외 거주자의 경우, 여권 수령시 거주국 체류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(영주권, 비자 등) 지참 필요

✔️ 여권의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상태에서 온라인으로 여권 재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, 신규 여권을 수령할 때까지 기존 여권 사용 가능

*국가에 따라 입국에 필요한 여권의 잔여 유효기간 허용 범위가 상이할 수 있으니, 사전에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